자료실

[일반자료] 경기규칙 Q&A 2013-001
대한요트협회 2013-05-09 조회수: 1542
인쇄하기
첨부파일 2013-1.jpg
* ISAF Q&A 2013-001 2번 위치를 지나면서 Yellow는 택을 하여 마크로 페칭하기로 결정하였다. 그 순간 Blue는 Green의 앞으로 지나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Yellow에게 룸 투 택(Room to tack)을 소리치지 않았다. 그렇지만 Yellow가 태킹을 위해 러핑하자마자 Blue도 즉시 러핑하여 태킹하였고 그래서 두 배는 동시에 풍위를 지났다. 그들이 태킹을 완료하였을 때 Green과 마크 사이에는 한 척의 배가 지나갈 수 있는 자리가 있었다. 태킹이 완료된 후 Yellow는 마크를 돌기위하여 러핑하였고 Blue는 Yellow에게 마크 자리를 주었다. Green은 Blue를 피하기 위하여 클로스홀드를 넘어서 러핑해야만 했다. Green은 Blue를 프로테스트했고 Blue는 Yellow를 프로테스트했다. - 질문 1 : 판결은 무엇입니까? - 해답 1 : Yellow는 RRS 18.3(a) 위반으로 실격이다. Green은 Blue가 태킹을 완료한 시점부터 Blue를 킵 클리어해 주어야 한다. Green은 킵 클리어하였고, 어느 규칙도 위반하지 않았다. Yellow와 Blue는 RRS 18.3(a)에서 요구하는 “상대 배”가 접촉을 피하기 위하여 클로스 홀드를 넘어서 범주하도록 하면 안 된다. Green이 클로스홀드를 넘어서 범주한 것은 접촉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Yellow와 Blue는 모두 RRS 18.3(a)을 위반하였다. 그렇지만 Yellow가 RRS 18.3을 위반함으로써 Blue가 어쩔 수 없이 규칙을 위반 하게 되었으므로 Blue는 RRS 64.1(a)에 따라 면책된다. 또한 Blue는 Yellow가 태킹을 완료했을 때 Yellow를 킵 클리어해 주어야 한다. Blue는 킵 클리어했고 따라서 RRS 11을 위반하지 않았다. - 질문 2 : 만약 Yellow와 Blue가 태킹을 완료했을 때 Green과 마크 사이에 한 배 조차 지나갈 수 없을 정도로 좁았다면 질문 1에 대한 해답이 다를 수 있을까요? - 해답 2 : 아니요. (대한요트협회 심판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