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이틀째 기사를 공고합니다.
영국, 팔마 대회 제2일에서 선두 휩쓸다
2011년 국제세일링연맹 세계선수권 중 세 번째 대회인 제42회 Trofeo S.A.R. Princess Sofia MAPFRE의 흥미로운 하루였다.
10종목의 선수들은 태양빛을 받으며 우승후보의 면목을 보여주었다.
영국 선수들이 3종목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염을 토했다.
영국의 470팀인 Luke Patience, Stuart Bithell 조가 double bullets 이후 선두에 올랐다. 누적점수 11점으로 영국의 Nick Rogers, Chris Grube 조를 3점 차로 앞서고 있다. 뉴질랜드의 Paul Snow-Hansen, Jason Saunders 조는 3차 레이스를 13위로 마감하고 4차 레이스에서 실격되는 바람에 22위로 밀려났다.
Patience 선수는 “오늘 경기가 좋았고 예측은 정확했다. 우리는 육풍을 받으며 출발했고 해풍을 받으며 귀환했다. 레이스를 펼치는 데는 각자 다른 스타일이 있는데 훈련하기 좋은 여건이었고 항상 주변의 변화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핀 종목에서는 영국의 Ben Ainslie 선수가 두 경기를 모두 이기면서 선두로 올라섰다. 하지만 Giles Scott 선수가 2점 차이로 바짝 뒤를 쫓고 있다.
RS:X에서는 영국의 Nick Dempsey 선수가 누적점수 13점으로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7점 차이로 뒤진 이스라엘의 Shahar Zubari 선수를 이기기 위해서는 꾸준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49er에서는 5차 레이스까지 펼쳐졌다. Pietro Sibello, Gianfranco Sibello조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중간에 경기가 중단되었지만 이들이 두 차례의 레이스에서 선두를 기록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12점을 획득하면서 영국의 Dylan Fletcher, Alan Sign조를 4점 차로 앞서고 있다.
일본의 Ai Kondo, Wakako Tabata조는 여자 470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뉴질랜드의 Jo Aleh, Bianca Barbarich-Bacher조가 두 경기를 승리로 이끌면서 선두를 바짝 뒤쫓고 있다.
Kondo선수는 “우리는 미풍에서 스피드를 잃곤 했는데 팔마에서의 집중적인 훈련이 결실을 낳았다. 우리는 미풍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하는 법을 터득했고 좋은 결과로 이끌어낼 수 있었다. 네덜란드와 영국의 팀과 같이 선수들을 교체한 많은 다른 팀이 있었다는 점도 우리에게 행운으로 작용했다.”라고 밝혔다.
호주의 Tom Slingsby선수가 옐로우 그룹에서 각각 3위와 1위를 마크하며 레이저 선두를 유지했다. 하지만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영국의 Paul Goodison선수가 레드 플리트에서의 two bullets 이후 Slingsby선수와의 격차를 좁혔다.
레이저 레디얼에서는 미국의 Paige Railey선수가 모든 레이스를 2위로 마치며 8포인트로 선두에 나섰다. 네덜란드의 Marit Bouwmeester선수가 11포인트로 2위, 체코의 Veronika Fenclova선수가 20포인트로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여자 RS:X에서는 스페인의 Marina Alabau선수가 오늘 4위와 2위를 마크하며 선두에 올랐다. 그녀는 “오늘의 결과에 기쁘게 생각한다. 바람의 상태가 좋지 못했다. 오늘 첫 번째 레이스에서는 4위를 기록했고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2위를 했지만 두 계단 상승할 수 있었고 결승점 직전에 Blanca Manchon선수를 제칠 수 있었다.
스타 종목에서는 폴란드의 Mateusz Kusznierewicz, Dominik Zycki조가 선두이며 영국의 Iain Percy, Andrew Simpson조와 브라질의 Robert Scheidt, Bruno Prada조가 그 뒤를 쫓고 있다.
2.4미터 종목에서는 네덜란드의 Thierry Schmitter선수가 1위와 3위를 마크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여자 매치 레이스의 첫 번째 스테이지가 막을 내렸다. 핀란드의 Silja Lehtinen, 미국의 Sally Barkow, Anna Tunnicliffe, 프랑스의 Claire Leroy, 독일의 Silke Hahlbrock, 영국의 Kate Macgregor선수가 골드 그룹에 들어갔다.
제2일의 사진은 http://www.facebook.com/album.php?aid=293061&id=1084239493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동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6Ea7xlfKwf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본은 http://www.sailing.org/35764.ph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