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TBN광주교통방송의 요청으로 대한요트협회 국제업무팀장이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일 시: 2012. 6. 20. 목 오전 820
프로그램 명: 출발! 광주대행진 (평일 오전 7~9)
코너 명: 이슈 & 피플
주파수: 광주,목포 FM 97.3 / 여수,순천,구례,광양 FM 103.5
이하 인터뷰 내용 입니다.
질물1. 오늘부터 엿새 동안 여수에서 국제요트대회가 열릴텐데, 다른곳이 아닌 여수가 대회 지역으로 선정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2. 우선 여수의 바다는 아름답고 소호요트경기장과 엑스포 앞 바다는 바람도 적당히 잘 불어서 대회를 개최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여수는 2012년 엑스포를 개최한 도시이기에 깨끗한 숙박시설과 식당이 있고, 친철한 시민들이 있어 국제대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장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질문2. 요트대회.. 올해가 처음은 아니죠?
답변2. 네, 지난 2012년에 첫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고, 이번 대회는 2회째로, 해양수산부가 국토의 균형발전과 21세기 국가 신성장동력인 해양 레저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려는 계획과 여수시의 지역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개최될 수 있었습니다.

질문3. 그렇다면 오늘부터 시작될 국제요트대회 ! 어떤 스포츠 대회인가요?
답변3. 요트경기는 바다위에서 바람의 힘만으로 추진되는 요트를 타고 겨루는 경기로, 얼마나 바람을 잘 받아 요트를 빨리 달리게 하는지와 다양한 상황에서 얼마나 우수한 전략/전술을 적용하는지에 따라 경기의 승패가 나눠지는 경기입니다.

질문4. 이번 대회는 지난해보다 더욱 치열할 거라고 들었습니다. 국가대표 선발전이 함께 치러지기 때문이라고요?
답변4. 8개의 딩기종목에 2014년 아시안게임과 2016년 리우올림픽을 목표로하는 국내 최고의 선수들과 꿈나무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되며, 매치레이스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현재 랭킹점수 1위인 박건우 팀 (부산매치)과 2위인 박병기 팀 (거제시청)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어 더 치열하고 더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 될 것 같습니다.
질문5. 기량을 겨루는 치열한 경기 외에도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된다고 하던데 설명을 좀 해주시죠!
답변5. 6월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엑스포 주제관 앞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해경악대의 축하공연, 요트 퍼레이드, 요트 승선 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질문6. 끝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요트대회 홍보 말씀 )
답변6. 이번 요트대회에는 소호요트경기장을 중심으로 딩기요트대회와 매치레이스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리며, 엑스포 앞바다에서는 국제매치대회가 열립니다. 특히 국제 매치대회에는 세계랭킹 10위 이내의 선수가 2명이나 출전하여 세계최고수준의 요트경기를 보여줄 것입니다. 많은 시민들과 요트 동호인들이 현장을 방문하셔서 이번 요트대회를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