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해양수산부장관배국제요트대회가 여수시 엑스포와 소호요트경기장에서 약 160척의 요트와 총 6개국으로부터 약 340명의 선수와 국제심판등이 참가하여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8종목의 딩기요트경기 뿐만 아니라 국제매치레이스와 매치레이스국가대표 선발전이 포함되어 있는 대회로 다양한 종류의 요트와 경기방식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 및 요트팬들을 즐겁게 해 줄 것이다.
대회 전 일정 동안 소호요트경기장 앞 바다에서는 2014년 아시안게임과 2016년 리우올림픽을 목표로 8개의 딩기종목에 국내 최고의 선수들과 꿈나무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특히, 21일부터 23일 까지 3일간 여수 엑스포 앞에서는 국제매치레이스가 열리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인 필 로버트슨 (Phil Robertson, 뉴질랜드, 세계랭킹 4위)과 로리 쥬리 (Laurie Jury, 뉴질랜드 세계랭킹 8위)등이 참가하여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것이다. 국제매치레이스에는 국내에서 제작된 약 7미터 길이의 요트 10척이 사용되며, 한 팀당 4~5명의 선수로 구성된다. 세계최고의 선수들을 상대하여 우리나라 선수들이 얼마나 멋진 시합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대회를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또한, 24일과 25일에는 국가대표매치레이스 선발전이 열리며 현재 랭킹점수 1위인 박건우 팀 (부산매치)과 2위인 박병기 팀 (거제시청)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대회의 개회식은 6월 21일 (금) 오후 2시부터 여수 엑스포 특별 무대에서 열리며, 해상에서는 요트들의 퍼레이드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해경 교육함 공개 및 해양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 일정과 결과는 대한요트협회 홈페이지 (http://www.ksa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수시 관광정보는 여수시 관광정보 홈페이지 (http://www.ystou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