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전국 대학생 요트연합회 동계 훈련이 부산 수영만 요트 경기장에서 1월 30일 ~ 2월 8일까지 5개 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추운날씨임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을 실시 하고 있었습니다.
부산 요트협회에서는 매년 동계 훈련에 참가 하는 대학생들에게 레이저 피코를 무상으로 대여해 주고 있으며 초보자들에게는 요트 교육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에 대한 취지를 시작으로 기본적인 기술 교육, 규칙 등을 설명 하였으며 해상에서는 바람이 약하고 변풍이 심하여 앉는 위치와 세일의 흔들림이 없도록 주의 하라는 등의 코칭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배를 타본 경험과 지식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세일링을 하다 보니 집중도는 떨어졌지만 추운 날시에도 불구하고 열정만큼 선수들 못지 않았습니다.
요트부 동아리의 열악한 환경은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현재의 문제점만 가지고 지적하는 것보다 모두가 하나의 구성체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교육지원사업을 하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대한요트협회에서 제작한 요트교육고재(딩기교재)와 소정의 선물로 모자를 나눠 주었습니다. 작은 것이지만 받고나서 기뻐하며 환하게 웃는 학생들을 보니 저희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저희 대한요트협회에서는 앞으로 이러한 교육들을 통하여 한 층 재미있는 세일링과 요트레저사업의 다양한 인재들로서의 올바른 성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