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레이저클래스협회 (이하 ILCA)로 부터 아래와 같이 새로운 디자인의 세일인 MKII에 관련된 내용을 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원문 번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클래스의 새로운 세일디자인 공지
새로운 “스탠다드 마크 II 레이저 세일 (The all new Standard Mark II 레이저 세일)이 11월 1일부터 배포됨.
국제레이저클래스협회 (이하 ILCA)는 레이저 스탠다드 리그 세일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적합 디자인의 출시를 공지하게되어 기쁩니다. 이 것은 레이저 세일 디자인이 지난 40여년 동안 처음으로 상당하게 업데이트 된 것입니다.
스탠다드 마크II세일로 알려진, 이 특허받은 신형 디자인은 수천 시간의 디자인 연구와 레이저 제작사, ILCA, 2곳의 주요 세일제작업체 및 몇 명의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한 해상 테스트의 결과물입니다.
이 마크II세일은 세일의 경쟁력을 최대화 하기 위한 의도로 이중방사상패널 (bi-radial panels), 더 무거운 4.5온스(대략 127.57그램)직물과 최적화된 보강패치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세일은 또한 벨크로 배튼 포켓 닫개와 테이퍼드 배튼 (tapered batten, 끝이 가늘어 지는)과 시야를 개선하는 커진 투명창 (윈도우, window) 및 마스트 조인트에서 주름이 제거되도록 다시 디자인된 러프 튜브 (luff tube)도 적용됩니다.
ILCA 회장인 트레이시 어셔(Tracy Usher)는 “이 것은 우리 클래스의 비약적인 발전입니다. 지난 수년 동안 레이저에 대한 가장 큰 불평은 시대에 뒤떨어진 세일 디자인이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이 새로운 세일 디자인에 쏟아 부었고 그 결과에 매우 기쁩니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이 모든 레이저에 대한 변화에 따라, 새로운 세일은 기존 장비와 호환되도록 신중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이 것은 개선된 성능만을 위해서 디자인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신에, 마크II세일은 향상된 내구성과 사용용의성을 보장합니다.
ILCA 기술관인 클리브 험프리스 (Clive Humphris)는 “마크II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목적은 기존 세일과 동일한 성능이지만 더 나은 내구성을 가진 세일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마크II세일이 더 빠른 세일이 되지 않도록 하여 기존 세일이 하룻밤 사이에 구식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오리지날 레이저 스탠다드 세일은 공인된 레이저 딜러를 통해 계속해서 구입 가능할 것이며, 우리는 향후 수년간 이 두 디자인이 나란히 경쟁하는 것을 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클래스 적합 마크II 세일의 초도 생산분은 2015년 11월 1일부터 판매될 것이고 2016년 초까지 전세계적으로 물량이 풀릴 것입니다. 출시 타이밍 때문에, ISAF와의 협약에 의하여 마크II 세일은 2016 올림픽과 2015년, 2016년의 올림픽 선발전에 사용되지 않을 것 입니다.
마크II 세일의 사용은 2016년 올림픽까지는 각 대회의 NoR에 의해 규정될 것 입니다. 이후, 모든 ILCA 승인 대회에서는 원래의 오리지날 스탠다드 리그 세일과 함께 마크II의 사용이 허용될 것 입니다.
어셔 ILCA회장은 “다수의 올림픽 선발전이 이미 진행되어, 이번 2016올림픽에서 장비문제를 만들지 않기 위하여 ISAF와 협의하였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다음 4년의 시작점에 마크II세일이 전세계적으로 배포되어, 2020 도쿄 올림픽을 향하는 것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ISAF와 레이저제작사 및 ILCA는 마크II세일의 구매가능성 및 다가오는 몇 개월간에 개최되는 대회에서 사용여부를 추가 공지할 것입니다.
<< MKII세일 사진>>
---- 끝 ----
이상의 내용은 조만간 ILCA 홈페이지 및 요트관련 매체를 통해서도 배포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