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요트협회(회장 유준상)는 (사)K-뷰티산업협회(회장 장창남), K-뷰티산업협회컨설팅주식회사(대표 김기경)와 함께 2020년 9월 17일 대한요트협회 사무실에서 ‘코로나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기부와 나눔 캠페인’을 공동 기획하고 2022년도까지 공익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한 협약식을 실시하였다.
‘코로나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기부와 나눔 캠페인’은 K-뷰티산업협회 및 K-뷰티산업협회컨설팅주식회사가 신규 제조하는 K⁃방역용품(마스크 및 방역물품)을 (사)대한요트협회와 함께 체육인 및 체육관련 단체에 지원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FDA승인을 받은 3D 마스크를 우선 기부하고 손소독제 및 방역 관련 물품을 차후 기부하는 방식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으며, 코로나 감염병이 종식될 때까지 비대면 훈련 및 개인훈련으로 경기력 향상에 문제를 겪고 있는 국‧내외 스포츠 관련 기관, 단체, 선수, 지도자 및 동호인에게 기부하는 활동이 2년간 지속된다.
(사)K-뷰티산업협회장은 K⁃방역용품, 우리나라 방역 체계의 우수성이 대한민국을 감염병 예방 모범국가로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수익의 일부분이 세계 10대 스포츠 강국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기부의 목적을 밝혔다.
(사)대한요트협회장은 세계 10대 스포츠 강국으로 발전해올 수 있었던 근간에는 전문체육과 학생체육, 생활체육 확산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선수, 그 선수들을 위해 코로나19와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꾸준히 지켜온 지도자가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그런 명예와 소명의식을 목표로 삼고 있는 선수, 지도자, 넓게는 동호인들을 위해 본 공익 캠페인을 확산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