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요트협회는 해양수산부의 재정 후원을 받아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 동안 부산 해운대구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2022 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을 개최한다.
24일부터 25일까지는 참가 선수단 등록과 경기정 추천, 연습경기가 진행됐다. 26일부터 시작되는 본 경기에는 국내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에는 Fareast 28R(파이스트28R) 경기정이 사용되며 한 척당 4명 또는 5명이 승선할 수 있다.
대한요트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킬보트 대회의 경기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중계가 어려운 종목 특성을 극복할 수 있는 미디어 친화적인 대회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에, 25일 오전 10시에는 스키퍼미팅과 연결하여 미디어(기자)를 위한 질답 시간을 가졌다.
대회 기간 중 매일 스키퍼 미팅과 미디어를 위한 질답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25일에는 2번의 연습 경기가 실시되었으며, 25일 오후 6시에는 환영만찬이 열린다.
26일 총 3경기, 27일 총 2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매일 각 첫번째 경기는 11시에 스타트 할 예정이다.
이번 참가팀은 다음과 같다.
부안군청 (스키퍼 김근수 / 크루 이광연, 김혜민, 김해성, 안선진)
SSL KOREA (스키퍼 하지민 / 크루 조성민, 최성환, 조경훈, 이석현)
팀 YS (스키퍼 김지아 / 크루 구현모, 김동욱, 안현식, 박정빈)
팀 리:멤버 (스키퍼 김순호 / 크루 전만경, 김용범, 허원영, 정보)
팀 처용 (스키퍼 이문열 / 크루 최진식, 정연도, 하태규, 임정필, 이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