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9일 싱가폴 선텍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월드세일링 연차총회에서 월드세일링 회장 및 부회장 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결과 회장은 리 콴하이 (Quanhai Li, 중국) 후보자가 과반이 넘는 득표로 결선 투표 없이 당선이 되었습니다. 리콴하이 회장은 월드세일링 회장으로 4년의 임기를 한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월드세일링은 회장과 부회장(7명)의 성별 비율을 50:50으로 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회장 후보자 3명이 모두 남자였기에, 부회장 선거는 상위 득표자로 남자 부회장 3명, 여자부회장 4명을 선출하였습니다.

 

선출된 부회장은 Özlem Akdurak (TUR), Daniel Belcher (AUS), Tomasz Chamera (POL), Beatriz González Luna (MEX), Line Markert (DEN), Josep Pla Maronda (AND). Cory Sertl (USA) 입니다.

 

후보자 프로필

World Sailing - Candidate Profiles

 

 

싱가폴에서 개최된 이번 월드세일링 연차회의에는 대한요트협회 박범규 회장을 대신하여 김총회 부회장이 사무처장과 함께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우리협회의 "2024년 국제기구 임원 출마 지원 사업"의 대상자인 아시아요트연맹 이필성 부회장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월드세일링 연차회의 및 회장/부회장 선거 기간 동안 파견단은 리 콴화이 회장 뿐만 아니라 여러 후보자 및 선출된 모든 부회장들과 요트 경기의 활성화와 대한요트협회와의 협력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IMG_9657.jpg

 

 


 

IMG_9645.jpg

 

 

 

IMG_9661.jpg

 

IMG_966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