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민 선수가 유럽 훈련 중 참가한 2013 영국 레이저 선수권대회 종료되었습니다.
8월 1일 영국에 도착한 다음 날 이동하여 참가한 대회로 대회 초반 시차라든지 현지 적응문제로 5~6위권을 유지하였으나 대회마지막 2일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어 최종 3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대회 개요
-명칭: 영국 레이저 선수권 (UK National and Open Laser Championships)
-기간: 8월 3일 ~ 8월 9일, 2013년
-장소: 영국, Paignton
- 레이저 스탠다드 (총 참가 척수: 53, 경기 수: 11, 버리는 점수 수: 2개)
*입상자
1위: Gustavo LIMA (포르투갈)
전 세계랭킹 1위로 2012 런던 올림픽 22위, 2008 베이징 올림픽 4위
2위: Lorenzo Chiavarini (영국)
2013 Sail for Gold Regatta 14위
3위: 하지민 (한국)
하지민 선수는 마지막 레이스에서 사전 전략에 집중하여 완벽한 스타트와 첫번째 풍상 코스 세일링을 하였습니다. 바람이 많이 변화는 상황에 잘 대응하여 보트 스피드를 잘 유지하여 1위로 피니시 하였습니다. (하지민 선수 - 위 빨간 화살표)
최종 성적표
트로피를 받은 하지민 선수
이번 대회는 이번 훈련의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매우 유익한 대회였으며, 하지민 선수가 포르투갈, 영국, 호주선수들과 친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크(코치)도 포르투갈 코치 등 여러 코치들과 우수 선수들과 교류하며 향후 우리 선수들과 같이 훈련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었습니다.
하지민 선수는 대회를 마치자마자 이번 대회의 베이스 캠프이자 지난 런던올림픽의 요트종목 경기가 열린 WPNSA (웨이머스&포틀랜드 국가세일링 센터)로 이동하여 (전)영국국가대표선수 및 (현)영국국가대표선수등과의 훈련을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