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흥 대한체육회장님의 IOC위원 선출을 축하드립니다.
국제스포츠무대에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으로 선출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IOC위원 선출소식을 접하고 체육인의 한사람으로서 참으로 기쁘고,한국체육의 위상을 한 단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요트인을 대표하여 이기흥 IOC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님의 국제무대 진출은 국제스포츠무대에서 대한민국 체육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쾌거라 할 것입니다. 이는 오랜침묵을 깨고 세계무대에서 당당하게 진출하는 한국체육의 저력을 보여준다 할 것입니다.
오늘의 이 영광은 체육인은 물론 온 국민과 함께 맞는 커다란 국가적 경사라 할 것입니다.
그동안 통합체육의 기틀을 마련한 수장으로서의 결코 쉽지 않은 어려움과 난제를 극복하고 맞는 영광이기에 그 의미는 더욱 소중하고 뜻깊다 할 것입니다.
새로이 변화하는 체육외교의 무대에서 공정한 스포츠정신과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올림픽정신의 구현에 앞장서, 명실상부한 IOC위원으로서국위를 선양하여 주실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또한 이번 IOC위원의 선출을 계기로, 높아진 대한민국의 위상에 걸맞게 한국체육행정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노력 역시 아끼지 말아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이번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위원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2019년 6월 27일
제 18대 대한요트협회회장
유 준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