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심판교육 「클린심판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온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우리 협회 심판, 경기운영관, 계측관, 심판위원회 및 대회위원회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 및 참여 바랍니다.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2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ㅇ 일    시 : 20221124() 19:00~20:00 / 온라인 줌 접속(첨부 참조)

  ㅇ 주요내용 : 스포츠 심판 소개 및 향후 심판의 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패널간의 실시간 대화 등

 

행사포스터_1.jpg

 

[관련 언론 보도 내용]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2022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행사 개최

대한체육회는 11월 24일(목) 19:00~20:00 온라인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클린심판아카데미」는 대한체육회가 2013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심판교육 과정으로 현재까지 5,500여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대한체육회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공정 가치의 핵심에 심판의 역할이 중요하 다고 보고 앞으로도 심판과 관련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클린심판아카데미는 단계별로 양성, 심화과정으로 나뉘며 심판의 기본 소양 뿐 아니라 스포츠 유형별 토론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조별 토의를 통해 준비된 역할을 연기해 봄으로써 심판의 역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역할극 방식의 교육을 새롭게 마련하였고, 심판 NCS(국가 직무능력표준), 스포츠 법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개최되는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온라인 행사는 지난 10년간의 대한체 육회 심판교육을 뒤돌아 보고, ’스포츠 만화 속 명대사‘와 ‘심판을 바라보는 세가지 시선’ 코너를 통해 심판의 역할과 가치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패널은 前배구심판 김건태, 前 야구선수 마해영, 철인3종 동호인 아티스트 션이 출연 하며 오정연 아나운서가 진행할 예정이다. 심판과 관련된 애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청취자들과 나룰 계획이며 대한체육회 심판 교육을 이수한 심판은 물론 심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패널들에게 사전 질문 신청을 통해 묻고 싶었던 내용을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으며, 답변 대상 질문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패널들이 준비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별도의 참가신청은 없으며, 포스터에 출력된 QR코드를 통해 해당 시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