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E KSAF

협회소개

협회 CI

협회소개 > 협회 CI
Symbol

본 심볼은 요트의 돛과 태극을 기본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요트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상징성이 강한 돛을 도식화하여 메인세일(Main Sail)과 지브세일(Jib Sail)이 강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진취적으로 항해하는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트협회인 대한요트협회임을 염두하고 대한민국 고유의 태극 개념을 바탕으로 돛을 양(亮)으로 바다를 음(陰)으로 상징화하여 요트와 파도가 넘실대는 푸른바다의 변화무쌍한 상호 작용에 의해 상생, 발전, 번영한다는 자연의 진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4개의 파도는 동서남북 전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한민족의 이상과 대한요트협회의 기상을 세련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Positive
Negative
Grid System
Color

컬러의 기본컨셉은 '바다'로 하여 전체적으로 Blue계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인세일(Main Sail)의 색상은 하늘과 자유를 상징하는 Sky blue, 지브세일(Jib Sail)은 항해 기술과 도전정신을 나타내는 Light blue, 파도의 Blue는 태극에 담긴 한민족의 진취적인 정신과 바다의 드넓고 청명함을 나타내는 Marine blue, 이렇게 세가지의 Blue color가 조합되어 자유롭게 바다를 항해하는 대한요트협회 진취적 도전정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Main Color
Sub Color
mono Form
Logo

로고타입은 대한요트협회의 존재를 명칭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것으로 심볼마크와 함께 사용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로고타입은 대한요트협회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데 중요한 요소임을 인식하여 본 메뉴얼에 예시된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국문적용
영문적용
국영혼용
Signature

시그니처는 대한요트협회의 기본요소인 심볼과 로고타입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체계화 시킨 시각이미지입니다.
시그니처는 대한요트협회의 홍보 제작물, 요트, 기타 판촉물 등 표시물의 용도와 기능에 따라 본 항에 예시된 시그니처의 적용원칙을 준수하며 제작 시에 적절한 형을 선택하여 활용하도록 합니다. 시그니처를 사용할 때에는 CD에 수록된 디지털 데이터에 의해 정비례로 확대 및 축소하여야 하며 본 항에 제시된 각 조합 규정과 비례를 참조하여 활용합니다.

국문_가로/세로형
영문_가로/세로형
국영문혼용_가로/세로형
Patch

Patch system은 대한요트협회의 시그니처와 함께 영문타입 및 한글타입과 조합되어 사용합니다. 본 항에 제시된 Patch system은 조끼 및 소품류에 부착되어 대한요트협회의 응집력을 높이고 소속감을 고치시키는데 목적을 둔 아이템입니다.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아래에 제시한 원형과 방패형 두 가지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며, 변형 및 타 형태와의 조합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A_type 원형
B_type 방패형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